말씀을 통하여 다 구원 받기를 바라고요, 아울러 이 말씀을 통하여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은 사람으로 변화되기를 바랍니다. 그럴려면 기본적으로, 정신 차리고 말씀을 잘 들어야 합니다.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아야 하겠습니다...처음에는 좋았다가 나중에 더 나빠지는 사람...
예)사울 왕(겸손+하나님 의지...//-불순종+교만하고+악신에 들림+하나님 앞에 버림을 당함)...
예)솔로몬 왕(기도+지혜롭고 부귀영화를 누림+명성이 높아졌음+하나님도 잘 섬겼다+많은 잠언을 남겼음+성전건축//-이방여인을 후궁+각 종 우상숭배+땅을 팔아먹고+하나님을 잘 섬기지 못함)...
반면에 다윗 왕...(양치는 목동+집안의 말째+왕이 되고 나서도 많은 고난과 어려움을 당합니다+아들의 배신+간음죄+살인도 함//-전쟁을 하는 쪽쪽 승리함+영토가 최고로 넓어졌습니다.+하나님을 더 가까이 섬김+더 사랑합니다.+ )
다윗 못지않게, 욥기에 나타난 욥도, 처음보다 나중이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욥의 무엇이,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아졌는가? 더 나아가서 무엇이,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1. 신앙이,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욥기서 앞부분// 욥은 온전하고, 정직하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악에서 떠난 사람..동방 사람 중에 가장 훌륭한 사람이라...하나님도 이 욥의 신앙을 인정하시기를, 이처럼 악에서 떠난 사람은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기 자식들이//...생일 날 잔치를 버리고 나면...혹시 잔치 중에 죄를 지었을까봐...아침에 일어나 자식들 명수대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던 사람...자식들 신앙까지도 염려하며 지냈던 사람이 욥..
그러다가 사탄의 시험을 받아, 모든 재산과 자식을 다 잃고 맙니다. 그럴 때에도 그는 주신이도 여호와시오, 취하신 이도 여호와시라고 고백하며, 어리석게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고난의 세월을 견디고 나서, 욥은 마지막에 이런 고백을 합니다...욥기42:5/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고난 중에 함께 하신 하나님을, 자기 눈으로 뵈옵게 된다고 고백한 것입니다. 체험적으로 하나님을 만난 것입니다. 욥은 엄청난 고난과 시험의 과정을 통하여, 과거의 신앙보다 현제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히11장// 믿음의 조상....전부다 앞에 수식어로 믿음으로...믿음으로...믿음으로 아브라함은...//믿음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쫓아갔다,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다,..오로지 믿음으로 살았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계속하여 말합니다. 그러다가 내가 무슨 말을 더 하겠느냐? 이런 사람들 뿐만 아니라,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다윗, 사무엘 그리고 선지자들이, 다 믿음으로 살았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이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합니다...하나님이 전지전능하신 분이신줄...무소부재...영원하시고 지금도 살아계시며, 세상만물을 손에 쥐시고 주권을 행사하심을...우리는 철저히 믿어야 합니다.
-우리의 믿음도,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았으면 합니다.
작년보다 올해, 올해보다 내년의 신앙이 좀 더 나아져야 하지 않습니까?
맨날 그 자리..아니면 퇴보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시겠습니까?
-죽만 먹는 신자에서 벗어나서, 이제 고기도 먹고, 단단한 식물도 멋을 수 있는, 좀 더 성숙하고 믿음이 좋은 사람이...
-이제 어린아이처럼 불평불만...어리광부리지 말고...마리아처럼 하나님이 말씀하시면 될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2. 가정 형편이,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처음에 욥은 굉장한 부자였습니다....양이-7000마리, 낙타-3000마리, 소-500겨리, 암나귀-500마리, 종들도 많았다...이것을 현제 돈으로 계산하면...?
자식이, 아들 7명, 딸 3명/...다른 부족들의 침략으로..불이 붙어서...큰 바람이 불어와서..다 죽었고, 집들도 다 날아갔습니다.
욥은 하루아침에 그 많은 재산을 다 잃었고, 사랑스런 자식들을 잃고 말았습니다...
폭삭 망한 것입니다. 단 시간에....
예)만약 욥이 당한 이런 시련들이, 나에게 닥쳤다고 가정...여러분은 교회에 나오시겠습니까? 그래서 신앙생활 하시겠어요?...
욥은 주신이도 여호와이시오, 취하신 자도 여호와라...정확한 물질관...내 손의 모든 것은 하나님이 주신 것...나는 주시는 것 받았을 뿐이라는 것....재물이든 자식이든...
욥은 하루아침에, 그 많던 재산을 다 잃어 알거지가 되었고, 사랑하는 아들, 딸들도 다 잃고, 달랑 부인과 둘만 남았지만...나중에 하나님이 그에게...하나님이 욥에게 이전 소유보다 갑절을 주셨다고 합니다.
성경 욥기42:12 여호와께서 욥의 말년에 욥에게 처음보다 더 복을 주시니 그가 양 만 사천과 낙타 육천과 소 천 겨리와 암나귀 천을 두었고
42:13 또 아들 일곱과 딸 셋을 두었으며
42:14 그가 첫째 딸은 여미마라 이름하였고 둘째 딸은 긋시아라 이름하였고 셋째 딸은 게렌합북이라 이름하였으니
42:15 모든 땅에서 욥의 딸들처럼 아리따운 여자가 없었더라.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그들의 오라비들처럼 기업을 주었더라.
42:16 그 후에 욥이 백사십 년을 살며, 아들과 손자 사 대를 보았고
42:17 욥이 늙어 나이가 차서 죽었더라.
여러분의 가정 형편도, 지금보다 나중이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정말로 그렇게 되기를 축복합니다...욥처럼 나중이 창대해 지기를 바랍니다.,.욥처럼 이런 고난을 당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그러나 당하였을 때 신앙 잃지 말고요, 나중에는 더 창대해 지는 역사가, 반드시 있기를 바랍니다.
3. 건강이 이전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온 몸에 악창이 났습니다...발바닥에서부터 정수리까지 온 몸에 종기가 났습니다...이것이 얼마나 심한 것인지...재 가운데 앉아서, 질그릇 조각으로 자기의 몸을 긁었습니다...부인도 찾아와서 하나님을 욕하고 죽으라고 했습니다...
친구들도 욥에게 와서, 그 욥의 고통을 지켜보다가 너무 괴로워 하니까, 친구들이 1주일 동안 땅에 앉아서 울었다고 했습니다...
욥도 자기의 생일을 저주하면서...죽기를 바래도 그 죽음이 오지 않는다고 한탄하며...나에게는 평온이 없고, 다만 불안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던 욥이, 깨끗이 치료함 받았습니다...이전보다 더 건강해 졌습니다...무엇을 보아서 알 수 있지요..나이가 많았지만, 자식을 다시 열 명을 나았습니다...
여러분과 가족들의 건강이, 이전보다 더욱더 좋아지기를 바랍...
심장병, 암으로, 연약한 육체로 병원에 입원해 있는 분들, 중풍환자들, 말 못하는 분, 허리 아픈 사람들...다 회복되기를 축원합니다.
4. 사명 감당함이, 이전 보다 나중이 더 좋은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이 올해, 무엇을 맡아서, 어떻게 감당해 오셨습니까?
재정부를 맡으신 분들...예배부의 찬양대원들과 새가족국과 방송 영상을 맡으신 분들...전도부의 국내외 전도를 맡으신 분들, 교육부를 맡으신 교사들, 봉사부의 차량, 경조, 식당, 관리, 출판을 맡으신 분들, 어렵고 힘든 환경 속에서도 1년 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의 봉사와 수고와 헌신을 통하여, 교회가 오늘에 이르렀다고 봅니다. 특별히 이름 없이 빛도 없이, 궃은 자리에서 묵묵히 봉사하신 여러분들의 희생으로, 교회가 평안히 든든히 서 있게 되었습니다.
2013년도가 이제 다 가는데, 2014년도에는 올해보다 더 맡은 자리에서 충성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안한다, 못한다, 안 된다, 쉬겠다는 말은 부정적인 말로, 하나님이 듣기 싫어하시는 말들입니다, 하나님은 당신 귀에 들리는 대로 행하시겠다고 하셨음으로,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무서운 말임으로, 하매나 이런 말은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이 여러분들에게 주신 사명, 그 사명 감당함이, 올해보다 내년에는 더 철저하고 더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 하나님이 더 잘할 수 있도록, 지혜와 능력과 힘과 물질을 주시는 것입니다. 있는 자에게 더 있게 하시고, 사명감당하는 자에게 더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은혜와 복을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법칙인 것입니다.
결론
누구든지 이런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즉, 신앙이 더욱더 성장하고, 가정 형편이 더 나아지고, 건강이 더 회복되고, 사명 감당함이 이전보다 더 좋아지려면, 부지런히 하나님을 찾고, 깨끗하고 정직하게 살면 됩니다.
...믿음, 가정 형편, 건강이, 사명감당이 저절로 되는 것 아닙니다...하나님을 부지런히 찾고, 깨끗하게 살고, 정직하게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할 때 하나님이 은혜를 주셔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을, 이렇게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게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댓글0개